사용기-Review-/식당

[의정부맛집] 부대찌개 원조집 오뎅식당

beercat 2010. 3. 11. 11:43

만화 식객에 나와서 뜬집(그 전부터 유명했을지도.)
사람마다 호불호가 크게 나뉘는집.

오뎅식당을 다녀오기 전까지 들었던 소문이다.

오뎅식당 다녀와서 실망했다는 글을 인터넷에서 워낙 많이 보았던지라 별기대를 하지않고 먹었다.
철판위에 올려진 내용물을 보니 김치가 너무 허접해 보였지만 대신 햄이 실해보였다.
싸구려 햄보다는 스팸같은게 제법 들어있었다.

다 끓여진후 국물을 한스푼 떠 먹어보니 국물맛이 깔끔했다.
내가 먹어본 부대찌개는 놀부부대찌개와 회사근처 몇군데, 파주쪽 어느마을 삼거리에 있는 유명한 부대찌개, 이태원의 존슨탕 뭐 그 정도인데 먹어본데 중에서 먹고도 다음에 또 생각나는 곳은 여기가 유일하다.
부대찌개 같은 경우 약간은 느끼하고, 햄의 맛이 강하기 때문에 한번 먹으면 질리는데
여기는 국물맛이 짜지않고 자극적인 맛이 덜해서 그런지 또 생각이 난다.

같이 간 일행분이 집에서 먹으라고 식당에 얘기해서 2인분이나 포장을 해주셨다.
집에가서 보니 육수 한봉지랑, 야채 당면 햄이 소스와 버무려져 있는 봉지가 있었다.
육수를 떠먹어보니 무슨맛인지 잘 모르겠다. 콩나물 국 비슷한 맛이 나는데 닝닝하니 간도 안되었고...
색깔은 연한 노란색이었다.



Good
깔끔한 국물맛
괜찮은 질의 햄

Bad
1인분 7천원의 강남중심가와 비슷한 가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