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Review-/육아

배앓이 방지 젖병 닥터브라운 사용 후기

beercat 2023. 3. 6. 15:24

제 돈으로 직접 구입한 제품입니다.

 

아기 배앓이 방지 젖병으로 유명한 닥터브라운입니다.

 

공식 명칭은

 

Dr. Brown’s Natural Flow® Anti-Colic Options+™ Narrow Baby Bottles 8 oz/250 mL, with Level 1 Slow Flow Nipple

 

1단계 젖꼭지(0~3개월)가 포함된 내츄럴 플로우 배앓이 방지 옵션스+ 내로우넥 250mL 젖병입니다.

사실 배앓이 방지 때문에 이걸 산 게 아니고 그냥 아마존에서 싸게 팔길래 구입을 했었습니다. 
젖병 안에 긴 대롱 하나 있다고 배앓이에 효과가 있겠어? 어차피 직구로 싸게 샀으니 배앓이 감소 효과 없으면 안에 통기 시스템 버리고 일반 젖병으로 사용해야지 하는 생각으로 구매했던 것인데 이리 효과가 좋을 줄이야. 

 



250mL 짜리 젖병 4개를 24,000원에 샀으니 하나에 6천 원에 산 셈이 됩니다. 방금 검색해보니 같은 제품을 국내 공식몰에서 1개 11,500원에 팔고 있네요. 

아무튼 아기가 한번에 4시간 이상 잔 적이 없는데 닥터브라운 젖병을 사용하자마자 7시간 반이나 잤습니다. 평소 같았으면 몇 시간 자다가 으앙~~ 하면서 배 아프다고 깼을텐데 말이죠. 밤이고 낮이고 잘 자다가 배 아파서 끙끙대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게 거짓말처럼 싹 사라졌습니다. 밤새 아기가 안 깬 것은 아닙니다. 언젠가 새벽 2시쯤 깨어보니 애가 눈을 말똥말똥하게 떠 있더라고요. 공갈 젖꼭지를 물려줬더니 이내 눈을 감았습니다. 새벽 3시 뒤척이는 소리에 깨어보니 애가 팔다리를 휘젓고 있길래 손을 잡아줬더니 또 잠들었네요. 이러다 8시에 깨서 이날 첫 끼를 먹었습니다. 배 아프다고 찡찡대는 모습은 한 번도 보지를 못했네요.

 



이렇게 효과가 좋은 줄 알았으면 진작에 사서 쓰는 거였는데 이런 거 왜 사? 하고 생각했던 저를 자책하게 되었네요...

 

 

닥터브라운 젖병의 장단점

- 장점

1. 무엇보다 배앓이 방지겠죠?
2. 가격이 저렴. 닥터브라운 젖병은 3개의 다른 용기 재질이 있습니다. 유리, PP, PPSU. PPSU 재질은 PP보다 열에 더 강하다던데 이 재질은 더블하트와 가격이 비슷하지만 PP나 유리재질로 구입을 하면 더블하트와 비슷한 크기 제품을 약 1만 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PPSU 같은 재질이 열에 더 강하다고는 하지만 PP도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으며 상당히 오랜시간 사용되어온 재질입니다. 젖병은 길어봤자 6개월 사용하는 거라 저는 그냥 PP로 구입을 했습니다. 

3. 수유시 비타민 C, A&E 산화 방지. 젖병에 공기가 유입이 되면 분유에 있는 비타민이 공기와 만나 산화된다고 하는데 닥터브라운은 비타민C가 최대 12% 산화되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 단점

1. 설거지 귀찮. 설거지 귀찮은 건 사실입니다. 통기시스템 구조상 일반 젖병보다 최소 3배 이상 시간이 걸리는 것 같아요. 
2. 젖꼭지가 타 제품보다 길어서 아기가 별로 선호하지 않네요. 닥터브라운 제품 사용하기 전에는 더블하트(와이드)랑 산후조리원에서 사용한 그린맘(내로우넥 형태) 제품을 사용했는데 같은 내로우 형으로 보자면 그린맘 제품보다 꼭지가 더 길어요. 그래서 닥터브라운 젖병으로 수유할 때 아기랑 약간의 실랑이를 해야합니다. 잘 안 물려고 하더라고요.

이것 외에는 단점이 없는 것 같습니다.

 

오른쪽이 닥터브라운, 왼쪽이 그린맘. 그린맘 젖꼭지보다 조금 더 깁니다. 처음에는 아이가 되게 낯설어했는데 계속 사용해보니 익숙해졌는지 다른 회사 젖꼭지와 다를 바 없이 잘 물고 잘 먹습니다.

 

번거로운 설거지

 

제품 유형

닥터브라운 제품 종류를 다시 보자면 크게 재질과 형태로 구분됩니다. 

재질은 위에서 얘기했지만 유리, PP, PPSU 세 가지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아니, PESU 재질로 된 것도 있는데?' 

구형은 PESU재질을 사용했는데 이게 PPSU로 교체되었습니다.

유리는 저렴하지만 무겁고, 혹시나 깨지면 대형사고가 날 수 있어서 사용하기 조심스럽죠. 하지만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아 안전합니다. 조심스레 젖병을 설거지 한다고 하지만 플라스틱 젖병에 난 미세한 스크래치를 보면 조금 염려스럽기도 합니다.

PP나 PPSU는 플라스틱인데 PPSU는 PP보다 열에 더 강하다고 합니다. 대신에 가격이 비쌉니다.


형태

왼쪽이 내로우넥, 오른쪽이 와이드넥입니다

내로우넥과 와이드넥 2가지가 있습니다. 와이드넥은 젖꼭지가 넓게 생겨서 유두혼동을 줄여줄 수 있고 젖병 입구가 넓어 분유 타기에 편리합니다. 내로우넥은 입구가 좁아 분유 타다가 꼭 조금씩이라도 흘리게 되네요. 가격은 와이드넥이 조금 더 비쌉니다. 서양에는 내로우넥을, 우리나라는 와이드넥을 선호한다고 하네요. 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가격이 좀 비싸더라도 와이드넥을 구입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일단 제 아기가 위에서 얘기했지만 내로우넥 꼭지는 잘 안 물려고 합니다. 집에 있는 더블하트 모유실감 꼭지는 매우 잘 물어요. 와이드넥은 더블하트랑 젖꼭지 호환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옵션스와 옵션스+(플러스)가 있는데 다른 리뷰를 읽어보면 많은 사람들이 옵션스는 내로우넥, 옵션스+가 와이드넥으로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 그런가 했더니 영어 표기시에는 내로우넥, 와이드넥이 꼭 표시되어 있지만 국내 판매 사이트(공식몰 아닌 기타 오픈마켓 입점숍)에 보면 이게 한글로 표시가 제대로 안 되어 있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옵션스와 옵션스+는 신형, 구형 같은 개념이고 젖꼭지 모양은 내로우넥, 와이드넥으로 구분하는 게 맞습니다. 

제 아기가 아직 한번에 130ml를 먹이는데 큰 젖병을 너무 빨리 산 게 아닌가 생각도 했는데 닥터브라운의 통기시스템이 젖병 내 압력을 조절해 줘서 한번에 적게 먹는 아기에게 큰 젖병을 사용해도 괜찮은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