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Review-/음식

내돈내산-한끼통살 핫양념치킨, 데리야끼 닭가슴살을 먹어보고...

beercat 2022. 3. 19. 17:17

요즘 핫하다고 하는 한끼통살 닭가슴살을 주문해서 먹어봤습니다. 핫양념치킨 맛 먼저...

 

주변에서 맛있다고 해서 시켜봤는데요, 냉동식품입니다. 설명서에는 해동 후 전자레인지에 돌리라고 되어 있습니다만, 편하자고 먹는 냉동식품을 언제 해동해서 먹나요.

 

심지어 설명에는 냉장 해동 시 4시간 이내로 해동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저는 냉동실에서 꺼내 바로 전자레인지에 돌려먹습니다. 냉동상태에서 2분30초 정도 돌리면 적당한 것 같습니다.

 

입구 살짝 찢어서 꼭! 접시에 받쳐서 돌리세요.

 

이 제품은 살짝 매운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저처럼 매운 것 잘 못먹는 맵찔이는 전자레인지에 위 사진처럼 돌려주세요. 제품 앞면이 위로가게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양념이 흘러나와 고기에 양념이 덜 달라붙습니다.  

 

매운것 좋아하시면 제품 뒷면이 위로 가게 전자레인지에 넣어주세요. 위 사진과 반대로, 제품 뒷면이 위로 가게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양념이 찢어 놓은 포장으로 흘러내리지 않아서 촉촉하게 닭가슴살에 달라붙습니다.

 

해동하지 않고 냉동실에서 꺼내 바로 전자레인지에 조리했는데도 상당히 부드러운 편입니다. 제가 먹어본 냉동 닭가슴살 중에 가장 부드러운 것 같습니다. 

 

젓가락으로도 잘 찢어집니다. 맛은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양념치킨 맛입니다. 거기에 매운맛이 조금 가미된...

 

제가 매운 걸 잘 못먹어서 양념이 고기에 거의 안 묻게 전자레인지에 돌렸습니다.

 

또띠야 만들어 먹으면서 내용물로 넣어 먹어도 맛있더군요.

 

제품정보

반응형

 

다음은 데리야끼 맛입니다.

 

냉동실에서 꺼낸 뒤 바로 전자레인지에서 2분30초 돌렸습니다. 이건 핫양념치킨과 반대로 제품 앞면이 바닥으로 가게 해서 해동시켰습니다. 양념이 닭가슴살에 잘 배게 하려구요.

 

데운 후 전자레인지를 여니 인스턴트 훈제치킨 향이 납니다. 체리부로 훈제치킨이라고 어릴때 먹던 냉동 치킨이 있는데 이 냄새와 비슷하네요. 먹을 때는 그 향이 안 납니다.

소스가 엄청 끈적끈적해서 맛이 강렬해보이는데 별로 그렇진 않습니다. 그냥 데리야끼 소스맛입니다.

간은 살짝 짠 정도입니다만 적당합니다. 저는 싱겁게 먹는편입니다.

 

젓가락으로 쉽게 찢깁니다


앞서도 말했지만 한끼통살 닭가슴살의 최대 장점은 부드러움 입니다.

 

이만큼 부드러운 제품은 아직 못 먹어봤네요.  맛도 있구요. 

 

저는 데리야끼 맛이 훨씬 나은데 제 아내는 핫양념치킨이 더 맛있다네요. 데리야끼는 별로라고 합니다. 

 

제 생각에 데리야끼 맛이 매우 뻔한, 무난한 맛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닌 사람도 있나 봅니다.

 

---

 

5/10 추가합니다.

 

제품마다 편차가 있는 건지, 아니면 배송중 닭가슴살이 녹았다가 다시 얼면서 수분이 나와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데리야끼의 경우 소스가 끈적하다고 했는데 소스가 물처럼 된게 꽤 있네요. 이렇게 되니 맛이 확 떨어졌습니다.

반응형